2023년 4월 14일부터 세계 3대 암학회이자 가장 권위있는 미국암연구학회(AACR)이 열립니다. 매년 되풀이되는 이벤트로 이때 면역항암제 관련 임상 발표를 기다리는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데요. 이번 2023 암학회 AACR을 앞두고 저는 지놈앤컴퍼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전임상 연구결과 3건 발표 예정
지놈앤컴퍼니는 이번 2023 암학회에서 신규 면역항암제 후보 GENA-104 의 전임상 연구결과 3건을 발표합니다. 해당 임상 연구결과는 미국암연구학회 초록으로 채택되었기 때문인데요. GENA-104는 신규표적 CNTN4를 저해하는 면역항암 치료제로 개발중입니다.
3세대 항암제인 면역관문억제제(Immune checkpoint Inhibitor)는 현재 면역항암제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놈앤컴퍼니가 개발중인 GENA-104는 First-In-Class로 임상결과에 따라 파급력을 갖습니다. 때문에 이번 AACR에서 지놈앤컴퍼니가 발표하는 임상 연구결과 3건 발표에 대해 시장이 주목하는 것입니다. (발표 세부내용)
면역관문 단백질 CNTN4의 발현에 따른 GENA-104의 항암효능 연구결과
암세포에서 CNTN4의 발현을 활성화하는 메커니즘 연구결과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원래 지놈앤컴퍼니는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대표종목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미생물들로 이뤄진 생태환경을 의미하며, 미생물들이란 매우 작아 육안으로 볼수 없는 0.1mm 이하의 미세한 생물 즉, 곰팡이, 효모, 박테리아(세균) 등을 의미합니다.
정리하자면 마이크로(Microbe) 바이옴(Biome)이란 인체에 존재하는 모든 미생물들의 총합으로 우리 몸에 평균 약 39조개나 있는 이 미생물이 우리 신체에 여러가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유전정보를 통해 질병을 치료하자는 것입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이런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연구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가 여럿 있는데요
네오크레마, 쎌바이오텍, 비피도, 제노포커스, 일동제약, 종근당바이오, 지놈앤컴퍼니
지놈앤컴퍼니가 대장주
그중에서도 지놈앤컴퍼니를 먼저 소개드린건 사실상 국내 주식시장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대장주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개발단계로도 국내 업체중 가장 선두에 있으며, 위탁개발생산(CDMO)까지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지놈앤컴퍼니는 2023년 4월 미국암학회(AACR)에서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한뒤 2023년중 글로벌 빅파마와 메가 딜이 가능한 면역관문억제제 GENA-104의 임상 1상에 진입할것입니다.
2023년 3월 7일, AACR을 약 한달여 앞둔 상황에서 지놈앤컴퍼니 거래량이 터지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약 보름간 미국암학회 이벤트가 다가올수록 지놈앤컴퍼니 모멘텀도 강화될수 밖에 없을텐데요. 관련해서 이 종목 지켜보시길 바랍니다.